찬스!!

“한수진의 SBS 전망대”에 대장균 시리얼 직원들, “오늘은 먹지마, 그거 섞은 날이야”

기사를 보면 기가 찬다. sbsi_20141015090309402

동서식품의 반응은 더 기가 차게 만든다.

한마디로 말하면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거고, 다른 제품도 그렇게 하고 있다”는 가르침을 준다.

시리얼 제품만 그렇게 했을까?
과연 과거 얼마 기간 동안 이렇게 해 왔을까? 수년? 수십 년일지도 모른다.
과연 감독기관인 식약처 공무원들이 몰랐을까? 모르기 위해 애써 노력하고 있지는 않을까?

시대가 바뀌고 사람들의 의식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고 거기에 맞춰 변화하지 못하면 도태 될 것이라는 사실을 대기업들은 알아야 한다. 하여간 나는 오늘로부터 동서식품 제품은 어떤 것도 안 먹는다.

그런데 이런 현상은 스타트업들에게 더 많은 기회의 문이 열리고 있다는 이야기다.
고객 만족과 고객의 신뢰를 중요한 가치로 삼는 경영철학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조만간 이들을 대체할 새로운 경제의 주역이 될 것이다. 장담한다!!!

다음카카오 사태를 보아도 한번 고객에게 신뢰를 잃으면 삽으로 막을 것을 가레로도 막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고 있지 않는가? 신뢰라는 가치는 21세기 기업들이 가져야 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다. 그런 신뢰를 계속 저버리고 있는 대기업들에게 감사한다.

이렇게 똥 볼을 계속 차 주시면서 후배 창업가들에게 골을 넣을 기회를 더 많이 주시니 조만간 선수교체가 대대적으로 일어 날 것이라 믿는다.

찬스!!!  젊은 창업자들이여 화이팅!!!

태그 지정됨 , , , , , , ,